본문 바로가기

기밀성능 0.0(주)동성기업이 책임집니다. 최상의 품질과 시공으로 아름다운 삶의 공간을 창조하는 동성기업입니다.

DS소식
(주)동성기업의 다양하고 유익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환경마크, 환경성적표지 로고 통합

관리자 | 2017.02.21 | 조회 34


 


환경부(장관 조경규)는 친환경제품의 대표 인증인 환경마크와 환경성적표지의 로고가 통합되고, 환경기술에 대한 성능확인 제도의 시행에 필요한 세부사항을 규정하는 내용으로 환경기술 및 환경산업 지원법 시행규칙이 개정되어 128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제품 인증인 환경마크와 환경성적표지 로고가 통합된다. 새로 도입되는 환경기술 성능확인도 통합로고를 사용한다.

 

- 환경마크와 환경성적표지는 제품의 환경성에 대해 정부가 인증하는 법정인증으로, 그동안 제각각으로 사용되던 로고를 통합함으로써 소비자들의 혼란을 해소할 수 있게 된다.

 

- 통합 로고는 나뭇잎과 초록색을 이용해 친환경 이미지를 형상화했고, 둥그런 테두리 속의 글자만으로 환경마크(‘친환경’)와 환경성적표지(‘환경성적또는 ‘CO2’)를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했다.

 

- 또한 로고 속에 환경부 글자를 넣어 소비자들이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환경기술 성능확인 제도는 환경기술의 신뢰도를 높이고 국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환경부 장관이 환경기술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제도로서 지난해 127환경기술 및 환경산업 지원법개정으로 도입되어 이번에 시행된다.

 

- 신청자가 국내 사업용’, ‘해외 진출용중 성능확인 목적을 구분하여 신청하면, 사용목적에 맞게 성능항목에 대하여 평가를 실시하여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 특히, ‘해외 진출용의 경우 기술보유자가 해당 환경기술을 보다 수월하게 해외에 수출할 수 있도록 진출하고자 하는 국가의 환경기준, 시험방법 등을 고려하여 성능을 확인하게 된다.

 

- 환경기술 및 환경산업 지원법2조제1호에 따른 환경기술이 적용된 시설, 장치 등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 또는 법인이면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기술평가실에 성능확인을 신청할 수 있다.

 

-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현장조사, 현장평가 계획심의, 현장평가, 종합평가를 거쳐 성능을 확인하여 성능확인서를 발급한다. 유효기간은 5년이며, 3년마다 연장이 가능하다.

 

이가희 환경부 환경기술경제과장은 이번 통합로고 시행으로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정부인증 친환경제품을 찾을 수 있게 되었으며, 환경기업들은 정부가 공인한 환경기술로 해외 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 퀵메뉴
  • 카탈로그